[서울이코노미뉴스 이선영 기자] EBS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가 새해를 맞아 2020년 달력을 준비했다.
23일 EBS 관계자에 따르면 펭수 달력이 이날 오후 4시에 G마켓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펭수 달력’은 G마켓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 교보문고 매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앞서 지난 20일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는 "펭-하! 자이언트 펭TV 제작진 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자이언트 펭TV' 제작진은 "드디어 많은 펭클럽 여러분이 기다리신 2020 달력이 월요일(23일)에 예약 판매가 시작된다"며 "월요일에 더 많은 소식을 공유하겠다. 여러분과 함께 하기 위해서 날개가 안보이도록 열심히 날았다. 월요일에 만나요"라고 밝혔다.
펭수는 남극에서 건너온 EBS 연습생으로 나이는 10살, 키는 210㎝인 자이언트 펭귄이다. EBS 어린이 프로그램 '자이언트 펭TV'에 출연 중인 펭수는 EBS 연습생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약하며 인기 캐릭터로 성장했다. '자이언트 펭TV' 구독자 수는 현재 146만 명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펭수 굿즈' 판매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지난 20일 SPAO(스파오)와 펭수가 협업한 의류 상품은 발매 3시간 만에 품절됐다. 특히 펭수 수면 바지는 10분 만에 매진되기도 했다.
또 지난 28일 펭수달력을 제작한 EBS는 펭수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를 발매하고 '알라딘'에 개시한지 10분 만에 1000부가 판매되는 즐거움을 맛보기도 했다. 또한 예스24에서는 개시 3시간 만에 1만 부가 팔렸다.
한편 '펭수 달력'은 최근 출시된 국민MC 유재석의 트로트가수 버전 '유산슬' 달력과 맞붙는다.
유산슬은 MBC '놀면 뭐하니?-뽕포유'를 통해 등장한 트로트 샛별이다. 지난 20일 '놀면 뭐하니' 측은 유산슬 탄생 100일을 축하하며 11번가를 통해 '2020 경자년 유산슬 카렌다' 판매를 시작했다.
유산슬은 데뷔곡 '합정역 5번 출구' '사랑의 재개발' 발매 이후 전 세대를 아우르는 끼와 매력으로 연예계 대세 중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KBS 1TV '아침마당' 출연을 시작으로 '가요베스트' 출연, 핑크퐁 아기상어와 특급 컬래버 등 확장된 행보를 걷고 있다.
'2020 유산슬 카렌다'는 브로마이드 형 벽걸이 1종으로 제작되며, 달력 구매자들에게 '미니 산슬 카렌다'를 함께 증정한다. 판매 수익금은 전액 기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