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형 IRP 가입해 절세·경품혜택 누리세요" 국민은행, 다음달까지 이벤트...IRP 시장서 적립금 기준 14년 연속 1위 기록
[서울이코노미뉴스 박미연 기자] KB국민은행은 개인형퇴직연금(IRP) 가입 고객을 위한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다음 달 30일까지 개인형IRP 100만원 이상 신규 가입 또는 다른 기관 연금계좌 가져오기 및 300만원 이상 추가 입금한 고객이다. KB스타뱅킹에서 이벤트에 응모하고 해당 IRP 계좌의 디폴트옵션을 등록한 고객(기존 등록 고객은 자동 인정) 전원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 ▲파리바게트 교환권 5000원권 ▲GS25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으로 이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로 많은 분들이 개인형 IRP에 가입해 절세 효과와 함께 경품 혜택도 누리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행복한 노후를 돕기 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국민은행은 지난해 11월 전체 퇴직연금 사업자 최초로 자산관리 적립금 40조원을 돌파했다. 특히 지난해 말 기준 은행연합회 퇴직연금 비교 공시에 따르면 고객이 직접 선택하고 가입하는 퇴직연금 DC형과 IRP 시장에서 각각 17년, 14년 연속 1위(DC·IRP적립금 기준)를 달성하며 퇴직연금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지난 4월에는 국민은행의 퇴직연금 유튜브 채널인 KB스타연금을 신설, 연금과 은퇴 노후 자산관리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담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이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