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이 '2017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에서 지난해에 이어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은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경험한 후 타인에게 추천할 의향이 얼마나 있는지를 파악하는 조사로 추천에 의해 끊임없이 고객을 확대해 나가고 이를 통해 기업이 성장할 수 있음을 직간접적으로 인정하는 조사라고 할 수 있다.
올해 KNPS 조사는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남녀 1만130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bhc치킨은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61.6점으로 2년 연속 업계 1위로 선정됐으며 이는 '2017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2년 연속 1위 달성에 이은 수상으로 고객들이 가장 사랑하는 브랜드로 성장했음을 보여준다.
bhc치킨은 이번 KNPS 1위 선정에 대해 꾸준한 신제품 개발로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켜준 것이 주효한 것으로 보고 있다. bhc치킨은 고객의 입맛을 맞추는 동시에 가맹점의 매출 향상을 위해 올해에만 5종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마늘의 풍미가 깊게 느껴지는 신개념 갈릭치킨 '치레카'를 선두로 몸에 좋은 곡물 치킨 '치바고', 구운 치킨인 '붐바스틱'과 '갈비레오' 그리고 달콤 바삭한 치킨 '스윗츄' 등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전 연령대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였다.
bhc치킨 관계자는 “KNPS 조사는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미래 가능성을 예측해 주기 때문에 더욱 큰 의미가 있다”라며 “아낌없이 보여준 고객 사랑에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다짐했다.